default_setNet1_2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지역거점도서관으로 발돋움

기사승인 2020.09.25  07:52:08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시립장승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SOC 국비지원 재건축사업으로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거제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 문화분야 생활SOC 공모사업에 장승포도서관 리모델링사업이 선정되었으나 개관한지 26년이 넘은 노후시설로 인한 내진시설 보강 등 투입예산 대비 건물의 활용도가 낮아 올해 초 재건축사업으로 변경 승인을 받았다.

생활밀착형 SOC 국비 지원사업은 정부가 주민편익시설에 대한 투자로 개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업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거제시는 이번 문체부의 최종 승인에 따라 국비26억, 시비40억 총66억의 사업비로 올해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 사업을 착공한다는 방침이다.

완공은 2022년 말 예정으로 장승포도서관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친화적 문화센터로서 지역주민들이 편히 머무를 수 있는 생활속의 도서관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중규모급 도서관 재건축을 통해 부족한 공간해소와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도서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실있는 재건축을 통해 거제 지식정보센터로서의 중추적 역할이 충실히 수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