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 코로나 우울 극복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1.02.23  06:56:1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기만 보건소장)는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연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 우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의미하며,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장기간 실내에 머무르면서 생기는 답답함, 코로나19 감염 불안감으로 인한 스트레스, 가족 간의 갈등이나 분노 조절에 대한 어려움 등의 심리적 증상이 있다.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런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정서적 문제에 대처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심리 상담과 개별 코칭을 진행하며, 거제시청이나 보건소홈페이지의 팝업창을 통해 코로나19 마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반명국 보건과장은 “시민 모두가 코로나 우울을 위한 심리지원서비스를 알고 심리적인 어려움이 생겼을 때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우울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담을 원하는 경우도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639-6119, 1577-01998)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