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경찰서, 신학기 다문화가정자녀 아동학대 예방...예비소집 다국어 안내

기사승인 2021.02.27  10:23:39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경찰서(서장 하임수) 외사계는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거제 체류 신학기 다문화가정 자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예비소집불참 아동 신고 안내문을 거사모 등 지역 커뮤니티에 게시하고, 거제 다문화 센터에 다문화 치안 활동 일환으로 11개의 언어로 번역된 신고 안내문을 배포했다.

신고대상으로는 올해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이며, 제출서류에는 아동의 재학증명서와 출입국 확인서가 있어야 하고, 부모와 아동이 동반 출국 시 부모의 현직업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통지서 적힌 학교에 제출해야 하며, 학교를 모를 경우 시교육청에 배정받은 학교에 문의 후 학교로 직접 연락해 배정받은 학교로 원본을 제출, 신고할 수 있다.

거제경찰서 관계자는 "사전 통보 없이 예비소집 불참하는 경우, 아동의 소재 및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예비소집 불참 아동 신고는 꼭 필요한 절차"라며 "외국인의 경우 신고 제도가 있는지 알지 못해 예비소집 불참에 대해 신고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홍보 배경을 밝혔다.

이에 따라 거제경찰서는 11개어로 번역된 신고 홍보문을 발행, 배포했다. 해당 예비소집 불참아동 신고 안내문은 거제지역 인터넷 커뮤니티인 ’거사모‘ 네이버 카페의 거제경찰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