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아주동 기관단체, 설 맞이 국도변 등 환경정화 활동

기사승인 2023.01.20  15:20:24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19일 아주동(동장 윤봉길)에서는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 아주동 지부(이후 나다운 아주동 지부) 및 새마을 부녀회, 공무원 30여명이 국도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및 아파트, 주택 등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나다운 아주동 지부에서는 설을 맞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하고 쾌적한 이미지로 고향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대우조선 동문에서 정문을 거쳐 남문까지 대대적으로 국도변 곳곳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아주동 새마을 부녀회는 아파트 및 주거지역 아이스팩 수거,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 설 연휴 생활쓰레기 미수거일 홍보 등 캠페인 활동을 같이 전개하며 다같이 힘을 모았다.

이날 참여단체 회원은 “고향을 찾은 방문객들이 깨끗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활동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봉사활동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윤봉길 아주동장은 “귀성객들에게 아주동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작은 실천을 모아준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동 자율방재단에서도 20일 상가 및 서당골천 주변 하천 등 도심 속 배수로 정비 및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