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적응훈련 실시

기사승인 2024.05.25  09:38:56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구신숙)는 지난 5월 23일 주간재활프로그램 회원 및 등록 대상자, 보호자, 직원 등 26명과 함께 지역사회 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사회적응훈련은 야외 단체활동 및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 등록대상자 및 그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2회씩 운영된다.

이날 참여자들은 일운면 다움채에서 스스로 쑥개떡을 만들고 지세포 해안거님길을 걸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긍정적 경험을 통해 회원들은 “외부활동에서 오는 불안감을 해소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전하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센터는 이러한 사회적응훈련이 등록 회원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일상을 경험하고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신숙센터장은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대상자들의 증상이 완화되고 사회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으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뉴스앤거제 www..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